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 발대식 - 어린이 청소년 아동권리 지킴이 역할 수행
  • 기사등록 2016-12-20 19:13:5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는 지난 19일 오후 시청 물향기실에서 '1대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초등학생 35, 중고생 17명 등 총 5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의 참여권 보장,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 습득, 권리 주체로서의 능력과 자질 함양을 목적으로 설치되었다.

 

 

앞으로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들은 의회 활동을 통한 시정 참여 및 아동정책 모니터링 활동과 더불어 아동권리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다가오는 20171월 첫 정기회의에서는 의장 및 부의장을 선출하고 교육, 복지, 경제, 안전 등 4개 상임위원회 참여활동을 통해 오산시 아동 관련 정책이나 사업 전반에 관한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곽상욱 오산시장은 "어린이·청소년의회는 1일체험이 아닌 상설의회로서 실제 의회처럼, 민주적 절차를 거쳐 최적의 결론을 도출하여 시 집행부에 제출하면 오산시 정책에 실제로 반영할 수 있게 할 예정이며, 어린이와 청소년의 문제를 스스로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낼 수 있도록 운영하고, 이런 과정을 산 교육으로 승화하는 것이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의 목적임으로 오산시의 어린이·청소년의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아동청소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귀를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20 19:13: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