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중학교 자유학기 줄넘기 발표 - 줄넘기 하나 되는 우리, 몸도 마음도 건강!
  • 기사등록 2016-12-19 14:27:1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오산시는 지난 16일 오산시민회관에서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공연하는 ‘2016 오산시 자유학기제 11체육 줄넘기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날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하여 손정환 오산시의회의장, 학교장 및 교사, 학생, 학부모 등 500여 명이 공연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다.

 

오산시는 2015학년도 2학기부터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자유학기제를 전면 실시함에 따라 이에 일환으로 건강한 신체단련을 위한 체육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학생 11체육 줄넘기 수업5개 학교(오산중, 문시중, 성호중, 세마중, 운암중)를 선정하여 시범운영 하였으며 올해는 관내 모든 중학교로 확대 실시하였다.

 

오산시 체육회를 중심으로 지역 줄넘기 강사와 학교가 서로 협의하여 사업을 기획하였으며 학생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즐겁게 수업을 참여할 수 있도록 음악줄넘기와 더블더치를 활용한 다양한 줄넘기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이 날 그동안 수업을 진행한 9개 중학교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줄넘기 실력을 뽐내며 의미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특히 세계적인 줄넘기 시범단인 사)대한더블더치협회 공연단을 초청하여 수준 높은 줄넘기 시범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유도하여 행사장을 뜨거운 열기로 가득차게 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앞으로 모든 시민들이 줄넘기를 즐길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자원을 발굴하고 건강한 줄넘기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19 14:27: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