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혁신교육지구 연구회, 워크숍 - 「미술관 활용 수업 디자인」박물관 견학
  • 기사등록 2016-12-12 16:43:4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원종문)10일 초, , 고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리움박물관에서 미술관 활용 수업 디자인을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문화예술 교육과정 재구성을 위한 실천적 프로젝트의 하나로 직접 미술관을 방문하여 작품을 선정하고, 그 작품으로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지도안을 작성해보는 활동을 했다.

 

특히 리움박물관에서는 전문 미술작가와 함께 작품을 감상해보고, 학생들 수준에 맞는 작품을 하나 선정하여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교원들의 미술작품에 대한 안목을 넓혔다.

 

미술관 활용 수업 디자인에 참여한 한백초 교사 김지영은 평소에도 리움박물관에 자주 왔지만 오늘은 특별히 전문 미술 작가와 함께 작품을 감상하고, 직접 그 작품을 가지고 프로젝트 수업을 설계해보니 우리 반 학생들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미술관 활용 수업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병섭 초등교육지원과장은 우리 화성혁신교육지구의 지역특색사업인 창의지성교육에서는 문화예술체험이 인류고전과 더불어 중요한 텍스트 중의 하나이다. 이번 미술관 체험과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감수성을 길러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이 발굴되어 교실에서 적용되길 바란다.”며 참여한 교원들을 격려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12 16:43:4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