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아동학대예방 특별교육 - 신고의무자 교육 통한 사전 예방 조기 발견
  • 기사등록 2016-12-08 11:45:01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오산시는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지난 6일 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및 아동 관련 시설 종사자 등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로 규정된 직군 200여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지속되는 아동학대 사건과 관련하여 아동학대 예방 및 학대 발견시 대처 방법 등 교육을 통하여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안심보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보육교직원 자존감 향상과 자긍심 고취를 위한 인성교육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 날 교육에 참석한 한 보육교사는 무단결석 아동에 대한 관리대응 매뉴얼을 포함하여 일선 현장에서 아동학대를 조기에 발견하고 대처할 수 있는 실무 및 사례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되어 좋았다.”며 교육을 진행한 서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김주영 센터장 및 교육 내용에 대한 만족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아동학대예방 교육 및 인성교육을 다양하게 실시하여 아동학대 없는 안심 보육 환경 조성 및 보육서비스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08 11:45: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