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정 교육감, 교감들과 소통 시간 - 학생들의 꿈, 경기교육 희망애로사항 모색
  • 기사등록 2016-12-07 16:53:41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7일 오후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 열린‘2016 고등학교 교감과 함께하는 현장교육 협의회에 참석해 안양, 과천, 군포, 의왕, 안산, 광명 지역 고등학교 교감들과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협의회에는 안양, 과천, 군포, 의왕, 안산, 광명 지역 고등학교 교감 90여명이 참석했으며, ‘고교교육 정상화와 고교 교육력 제고, 어떻게 할 것인가?’란 주제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고교 교감들은 고교교육정상화 방안 질의응답을 통해 야간자율학습 대안, 경기도 꿈의대학, 대학입시문제, 학교민주주의 실현방안, 대학 입시 문제, 학교폭력, 교원업무 정상화, 학교 시설 개선 문제, 고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경기교육에 희망이 있다라며, “경기교육의 다양성을 만들어 가는 혁신교육과 학생들의 새로운 변화를 꿈꾸는 것이 경기교육의 희망이라고 밝혔다.

 

이 교육감은 예비대학과 관련해학생들이 스스로 진로와 적성을 찾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 “인생을 멋있게 사는,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삶의 기반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지난 1129일부터 시작한 ‘2016 고등학교 교감과 함께하는 현장교육 협의회는 경기교육 정책 및 교육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공동 해결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 되었으며, 6개 권역별로 실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07 16:53: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