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름다운 부부, 행복 “동행” 힐링캠프 - 건전한 사회복귀 가족희망사업‘부부캠프’
  • 기사등록 2016-12-06 15:35:17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 외삼미동에 소재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가족희망센터(센터장 한영옥)는 보호대상자(출소자)의 건전한 사회복귀와 가족희망사업의 일환으로 2016123일부터 4일 까지 12일간 통영동원 리조트(경남 통영 소재)와 인근 유적지에서 공단의 보호를 받고 있는 보호대상자 부부 12쌍을 대상으로 ‘2016년 부부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부부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소통을 증진시키고 상대방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사이코드라마, 심리검사 및 부부 집단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심리상담 프로그램 외에도 부부들은 인근 유적지인 세병관과 제승당 등을 탐방하며, 바쁜 일상을 잠시 벗어나 서로를 돌아보고 부부애를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

 

한영옥 센터장은 삶을 살아가다보면 나에게 가장 중요한 사람에 대해 소홀해지는 경우가 참 많다. 이번 부부캠프를 통해 내 자신과 소중한 배우자에게 서로 보듬어주며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고 더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교육에 참가한 A씨는 결혼 후 아내와 단둘이하는 첫 외출이라 설레이는 마음으로 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캠프에서 아내와 둘만의 대화를 통해 속 마음을 이야기하고,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어서 아내에게 감사한 마음과 가족의 소중을 새삼 느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 외에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가족희망센터(경기도 오산시 소재)는 보호대상자(출소자)와 가족들의 심리적 건강과 가정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심리상담 및 치료, 부부캠프, 청소년 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2-06 15:35:1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