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

장애인정보

작성일 : 12-04-21 10:56
나누미로 사랑전파
글쓴이 : 관리자
조회수 조회 : 4,712

fiogf49gjkf0d
화성오산교육청-나누美(미)로 사랑 전파

장애이해 나래 펼치고 보듬는다






【오산인터넷뉴스】조윤장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20일 제3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16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장애이해 행사’를 갖고 있다.



▲화성오산교육청이 장애이해 행사를 갖고 있다.


‘모두가 함께 하는 아름다운 나누美(미)’라는 구호 아래 장애인과 비장애인 서로의 가치를 존중하며 통합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찾아가는 장애이해 교직원 연수’는 장애자녀를 둔 학부모(한국장애인부모회 화성지부 5명,오산지부 6명)가 30개 초·중학교를 방문,장애자녀를 키우며 느꼈던 점들을 진솔하게 풀어 내고 있다.

장애인부모회 회원들은 전문 강사는 아니지만 자녀들이 학교에서 인정받았거나,가슴 아팠던 이야기와 함께 장애인차별금지법과 발달장애인의 유형도 설명하고 있다.

마효영 교수학습지원과장을 주축으로 담당 장학사와 특수교육지원센터 직원들이 혼연일체로 학교의 고민,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맞춤형 진단·지원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오산초에서 강의를 마친 허점숙 한국장애인부모회 오산지부회장은 "선생님들의 진지한 자세에서 장애학생에 대한 배려와 사랑을 느꼈으며,학부모와 소통의 장이 열려 감사하다”고 전했다.

화성초 구영희 교사는 "감동이 있는 연수와 교육지원청의 적절한 지원으로 아이들에게 사기를 북돋아 주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