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도 오늘은 애니메이션 감독 - 경기도교육청, 애니메이션 제작교육 작품 상영회
  • 기사등록 2016-10-21 09:13:47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도내 청소년들이 만든 애니메이션 작품을 제18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상영한다.

 

1023() 부천시청 판타스틱 큐브에서 열리는 이번 상영회에서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의 애니메이션 제작교육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이 제작한 애니메이션 작품 5편을 선보인다.

 

경기도교육청은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부천시민미디어센터와 협력해 지난 8월과 10, 2회에 걸쳐 총 16차시의 애니메이션 제작교육을 운영했다. 도내 초등학생과 중학생 30여명이 참여해 직접 스토리를 구성하고, 캐릭터와 세트를 제작해 스톱모션 기법으로 청소년들만의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작품을 완성했다.

 

참치를 먹으면 없던 힘도 생기는 참치캔 맨이 시민을 구하고, 친구들에게 따돌림 당하는 주인공이 사소하게 여겼던 재능을 발휘해 마을을 구하는 등 영웅을 주제로 청소년들만의 기발한 상상력을 담아낸 작품들을 선보인다.

 

작품 상영 이후에는 감독과의 대화 시간을 마련, 청소년 감독이 직접 작품의 기획 의도와 제작과정에서의 에피소드를 소개한다.

 

상영회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이날 소개된 작품은 상영회 이후 미디어경청 홈페이지(http://www.goeonair.com)를 통해서도 감상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0-21 09:13: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