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정차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원외 민주당이 1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중앙위원회를 개최하고 만장일치로 통합안건을 의결하여 양당의 통합절차가 마무리되어 앞으로 약칭은 '더민주''민주당'으로 사용하겠다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을 마쳤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더불어민주당과 민주당의 합당은 통합의 첫 수순을 완료하는 것으로 내년도 대선 승리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지금까지 불편했던 모든 것을 털어버리고 하나로 뭉쳐 진정한 야당의 면모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전 민주당 김민석 대표는 "무엇보다 야당에 가장 절실한 것이 햇볕정책을 당당히 실현하고 살려서 각종 현안에 대처하고 평화를 지키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통합 이후 과제로 사드 배치 반대 및 국회 비준 요구 등"을 제안했다.

 

 

민주당은 2014년 당시 안철수 대표가 주도한 '새정치연합'과의 통합으로 새정치민주연합을 창당했으며, 이후 문재인 전 대표 등 주류계와 비주류계의 갈등을 거친 끝에 일부 비주류 인사들이 탈당하여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갈라설 때 김민석 대표는 민주당을 창당했었다. [한국지역인터넷언론인협회 출입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0-21 09:09: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