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6년 ‘제1회 오산상담박람회’ 개최 - 함께 청소년 고민 해결해요! 상담문화 활성
  • 기사등록 2016-10-20 16:03:25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는 오는 22() 오산시청 중앙광장에서 오산시 관내 초··고 학생들이 참여하는 1회 오산상담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상담연구회와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며 관내 초··20개 학교가 참여하는 이번 상담박람회는 학교 솔리언 또래상담동아리 학생들과 학교 상담()사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상담 프로그램을 타 학교 학생 및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직접 체험부스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오산시 관내 학교 상담()사가 자발적으로 구성한 오산상담연구회와 청소년 전문상담기관인 오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학교 상담문화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담박람회뿐만 아니라 상담사 역량강화 연수, 상담사례 전문가 슈퍼비전, 상담 관련 자격 취득과정 운영, 솔리언 또래상담 연합캠프 등을 함께 운영하며 지역사회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아울러 오산시는 지속적으로 학생 상담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오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학교 상담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학교 전담 상담사 및 상담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10-20 16:03: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