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교육청, 위기 지원 학생 위한 센터 - 위기 상황에 있는 학생 지원을 통한 교육활동 안정화
  • 기사등록 2016-08-31 11:57:21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위기 상황에 있는 학생에 대한 지원을 위해 위기지원센터를 91() 신설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자살, 자살시도, 자해, 아동학대 등 학생의 다양한 위기 상황을 대응을 위해 위기지원센터 설립을 준비해왔다.

 

위기지원센터는 위기 학생을 위해 지역연계를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학생이 위기 상황에 빠져있을 때 신속한 지원을 통해 정상적인 교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위기지원센터는 자살 및 가정폭력(아동학대) 위기 관리, 학교위기 상황 지원, 학생·교직원·학부모 대상 자살예방 교육, 지역협력모델 운영 등을 추진한다.

 

또한, 위기 학생을 신속하게 파악하기 위해 학생 지도 방안이 마련되고 위기 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과 오덕환 과장은 위기지원센터의 신설로 자살, 자살시도, 자해, 아동학대 등의 위기 학생에 대한 지원이 체계화되어 더욱더 건강한 학교, 행복한 학교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8-31 11:57: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