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기열 의장, 광주 나눔의 집 위문 - “색소폰 재능기부 통해 위안부 피해 할머니 위로 ”
  • 기사등록 2016-08-30 16:14:32
기사수정

fiogf49gjkf0d

화성인터넷신문김은영 기자= 경기도의회 정기열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양4)829(),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에 위치한 나눔의 집을 방문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와 시설 관계자를 만나 위문품과 위문금을 전달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였다.

 

이날 나눔의 집을 방문한 정기열 의장은 주변 시설을 둘러보고 할머니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깊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정의장은 현재 중앙정부와 일본 간의 위안부 합의과정을 지켜보면서 피해 할머니들이 느끼실 마음의 고통이 얼마나 클지 잘 안다경기도는 위안부 피해자가 서울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거주하고 있다. 올 초부터 경기도에서는 일제하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생활안정지원 및 기념사업에 관한 조례가 시행되고 있다고 밝히며, 경기도의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정기열 의장은 색소폰 재능기부를 통해 할머니들을 위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의장은 색소폰 연주를 통해 잠시나마 시름을 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 나눔의 집은 경기도 유일의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모시는 무료 양로시설로 현재 10분의 할머니들이 생활하고 계시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8-30 16:14: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