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의지성교육, 심화과정 직무연수 - 4-text 중심 창의지성수업 실천 위한 연찬
  • 기사등록 2016-08-02 14:40:27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원종문)81일부터 5일까지 보훈교육연구원에서 초,,고 교원 57명을 대상으로 창의지성교육 기본, 심화과정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초,,고 교원을 대상으로 15시간 기본과정과 30시간 심화과정으로 나눠서 운영되며, 창의지성교육과정 재구성, 수업, 평가, 4-text 중심 창의지성수업 등 교실에서 창의지성교육을 펼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이 편성됐다.

 

특히 화성혁신교육지구 시즌2를 맞이하여 경기혁신교육과 혁신교육지구의 이해를 특강으로 편성하여, 창의지성교육을 지역특색교육으로 추진하고 있는 화성혁신교육지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여한 구봉초 임현숙 교장은 “4-text 중심 창의지성수업 실천사례를 직접 듣고 교육과정을 설계해보니, 우리 선생님들께서 교실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았다. 앞으로 교실에서 창의지성수업이 잘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병섭 초등교육지원과장은 화성혁신교육지구 시즌2를 맞이하여 화성시의 지역 특색 브랜드인 창의지성교육이 결실을 맺고 있다. 이번 연수가 동서고금의 명저와 문화예술작품, 경험과 체험, 사회적실천 등 4-text 중심의 창의지성수업을 실천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참가한 교원들을 격려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8-02 14:40: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