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오산시에서 민간위탁하고 있는 오산시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배영희)는 센터 등록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우수 어린이 급식소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 급식소 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하였으며, 지난 725, 26, 29일까지 3일간 견학을 했다 

 

센터 등록 시설의 어린이집 원장 및 조리사 약 15명이 2015년 한 해 우수 어린이 급식소로 방문이 가능한 어린이집(동부, 시립금바위, 해맑은어린이집)의 급식시설을 견학하고, 급식소 운영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에서는 개인위생, 식재료관리, 집기류관리, 배식관리, 시설관리, 안전관리 등 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 및 급식관리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고, 각 어린이집의 급식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한 관리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참여한 어린이집에서는 다른 어린이집 조리실을 견학할 기회가 없는데, 이번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잘 관리 되어 있는 조리실을 볼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 우수한 시설의 관리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한편 센터에서는 실질적으로 어린이집의 조리 실무자인 조리사가 견학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한다면, 관내 어린이 급식소를 위생적으로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앞으로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8-02 08:22: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