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fiogf49gjkf0d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  오산시는 지난 28일 민선6기 제20‘1일 명예시장으로 이한나(·19)씨를 위촉했다.

 

 

 

‘1일 명예시장은 다양한 계층의 시민 참여를 통해 시 행정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열린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로, 매년 공모를 통하여 위촉운영하고 있으며, 세대별, 계층별, 직능별 대표할 수 있는 오산시민 19명이 위촉되어 1일 시장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집무실에서 한양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에 재학중인 이한나씨를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하고 환담을 나누며 명예시장으로서의 임무를 성실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한나 명예시장은 유엔군초전기념관을 시작으로 U-City통합운영센터, 문화공장, 맑음터공원 에코리움 및 캠핑장, 오산시혁신교육지원센터, 오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을 차례로 방문해 주요 현안사항 등을 보고받고 각종 시설을 둘러보며 명예시장으로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했다.

 

일정을 마친 후 이한나 명예시장은 이번 명예시장 위촉을 통해 언론으로만 접해 보던 공직생활을 체험함으로써 오산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으며, 교육학 전공자로서 혁신교육지원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해 오산시 혁신교육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6-06-30 12:57: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