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초평동 주민자치회 및 8개 단체에서 주관한 「제2회 초평습지 청보리 축제 & 주민총회」행사가 지난 12일 2,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오산시 초평동 초평습지 청보리축제 

본 행사를 통해 도심 속 시민들의 휴식터인 초평 습지공원을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지역 유래 안내판을 제작하여 아이들에게 학습의 장을 제공해 지역에 대한 애착심을 고취하는 한편 보리수확 체험행사를 통한 농경문화 체험 및 주민자치회에서 재배한 보리수확금 일부를 불우한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아울러, 주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 스스로가 참여하고 지역의 현안 문제를 주민 스스로가 논의 해결하는 참된 민주주의 실현을 통한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천하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주민이 주체가 되는 행사의 방향성 및 앞으로 주민자치가 나아가야 할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뜻깊은 행사를 추진한 초평동 주민차치회 및 8개 단체와 초평동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초평동 주민자치회 이철경 회장도 축사를 통해 “주민들의 힐링의 공간이 되는 초평습지를 열심히 가꾸어 나가며, 주민들을 위한 일들을 마을주민들이 스스로 함께 발굴해 가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지속적으로 계승·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6-14 15:08: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