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긴급생활지원 솔루션’사업 통해 식료품 지원
  • 기사등록 2021-12-31 16:01:5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세마동은 세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구자흥, 민간위원장 김상용)에서 지난 29일, 협의체 특화사업 ‘긴급생활지원 솔루션’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위기이웃에게 식료품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오산시청 전경

 ‘긴급생활지원 솔루션’사업은 긴급지원 등의 법적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가구에게 대상자의 상황과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파악하여 현금 또는 현물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긴급생활지원 솔루션’사업 대상자 A씨는 세마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으로 뇌경색 등의 질환과 치과질환을 갖고 있어 원활한 식사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또한 오래 전 배우자와 이혼 후 자녀들과 왕래가 없으며, 홀로 작은 원룸에 거주하며 어렵게 끼니를 해결하고 있었다. 


 A씨의 상황을 전달받은 위원들은 해결책을 모색하였고, 협의체 특화사업 ‘긴급생활지원 솔루션’의 대상자로 식료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 현재 A씨는 ‘반찬지원사업’대상자로서 지원받고 있으며, 음식을 씹기 어려운 A씨를 위해 쌀국수, 컵떡국 등의 부드러운 음식 위주의 식료품을 지원했다.


세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상용 위원장은 “홀로 거주하면서 건강회복을 위해 외로운 싸움을 하고 계시는 A씨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수시로 안부확인을 통하여 A씨의 건강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세마동 구자흥 동장은 “가장 중요하고, 주된 임무인 복지사각지대발굴에 최선을 다하는 세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세마동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써주시기 바란다. 또한, 하루빨리 A씨의 건강회복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31 16:01: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