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는 이웃’ 11월 13일(토) 비대면 부모교육 - 전난희 박사와 함께 자녀들의 <건강과 마인드>, <생활습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 제로웨이스트 도전,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 기사등록 2021-11-08 18:52:1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우리는 이웃’은 11월 13일 오후 2시 ‘2021 오산시 마을 공동체 주민제한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비대면 부모교육2 엄빠교실」을 실시한다.



이날 「엄빠교실」은 체육학 박사가 전하는 ‘몸과 마음을 건강한 아이로 키우기’ 주제로 진행된다. 국내외 많은 학생들과 지내며 얻은 전난희 박사의 지도 경험, 상담 사례 중심의 강의로 이루어진다. 


또한, 엄빠교실은 비대면 행사이나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강사와 참가자 모두에게 양방향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에 자녀 양육의 짐을 덜고, 고민을 나누며 해결할 수 있는 부모교실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엄빠교실은 지난 시즌 ‘업사이클링 & 정리정돈’에 이어 ‘제로 웨이스트 도전’ 환경캠페인 및 원데이 클래스와 문화공연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리는 이웃’ 관계자는 “환경을 보호하는 활동과 실천으로 자녀교육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어떤 행동과 일은 생각과 가치관에서 출발합니다. 위인전을 읽고 꿈을 찾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명 강의를 듣거나, 좋은 경험이 진로를 결정하게도 합니다. 그래서 참가한 부모님과 어린이들에게 소소하지만 조금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라며 진행 취지를 밝혔다.


우리는 이웃은 다문화 가정과 오산 시민에게 이웃과 소통하며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마련하고 궁극적으로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부모교육 ‘엄빠교실‘ 외 오산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토요일 토요일은 줌키즈와 함께(이하 토.토.줌)‘를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토.토.줌은 오산시 관내 다문화 가정의 자녀 및 참가희망 초등학생들이 참여하며 ▲인성예절강연 ▲아카펠라 ▲댄스 ▲창의미술 ▲독서토론 ▲영상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아카데미의 체험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시된다.


자세한 문의는 ‘우리는 이웃’ 카카오톡 공식채널의 채팅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엄빠교실 참가 신청」은 bit.ly/엄빠교실2 링크에서 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08 18:52: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