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영만 의원,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 소장 취임 - 오산지역 정책개발 및 도시발전연구소 - 시민이 제안하고 상상을 구현 - 내부적 성장을 통한 삶의 질 향상
  • 기사등록 2021-07-12 20:25:4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지난 10일,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가 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산 전문가 포럼으로 출범했다고 밝혔다.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는 오산지역의 지속 가능한 미래 준비와 삶의 가치를 높이는 정책제안, 더 넓은 세상에서 더 큰 오산의 미래 준비를 목표로 오산을 사랑하는 각계의 전문가들이 정책을 발현하여 ‘상상(想像), 그 이상의 오산’의 실현을 모토로 구성된 모임이다.


출범식에서는 경기도의회 송영만 의원이 연구소의 소장으로, 전. 오산시장과 전. 오산시의회 의장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하였으며, 20여 명의 지역 문화, 예술, 에너지, 도시, 산업, 경제 전문가들이 연구위원으로 참여하여 오산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정책을 개발하고 제안하게 된다.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장 송영만 소장


행사에 참석한 안민석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시민들의 참여로 작지만 빛나는 도시로 오산이 발전되길 바라며, 그 역할의 선봉에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가 앞장 서 지역주민의 꿈과 비젼을 담아 내는 씽크탱크 역할로 활동하길 바란다 ”며 포럼 창립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연구소의 자문위원인 박신원 전.오산시장은 “지역사회의 머슴으로서 내 고장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지역주민과 함께 고민 해 연구소가 활발한 연구활동으로 오산시민들의 삶의 가치를 높여주길 바란다 ”고 격려했다.



송영만 연구소장은 출범사를 통해 “도시의 외형적 개발과 성장이 아닌 내부적 성장을 통해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책개발이 우선 되어야 한다”며 “오산시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시민들과 함께 정책을 개발하고 아이디어를 취합하여 집단지성으로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시민이 주인인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창립 취지와 비젼을 설명했다.



한편 오산도시경제시민연구소 참여자들은 창립식을 기점으로 연구위원 및 일반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정례화된 포럼 개최로 오산지역 발전에 필요한 아젠다 발굴은 물론 지속 가능한 정책 생산을 통해 오산이 더 넓은 미래를 향하고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기여하겠다는 입장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12 20:25: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