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교육연구원은 오는 15일 오후 15시 30분 경기도교육연구원 대강당에서 <</span>코로나19와 교육New normal에서 Better normal>를 주제로 2020년 제3회 경기교육포럼을 개최한다.


       ▲  경기도교육연구원 포럼 웹초청장


이 포럼에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한국 교육체제가 더 좋은 표준(Better normal)’으로 전환될 수 있는 가능성을 탐색한다포럼은 크게 4개 주제즉 체제전환을 위한 교육철학’, ‘학습복지의 재개념화’, ‘교사전문성의 확장과 심화’, ‘교육공공성을 위한 학교자치에 대한 발제와 토론으로 구성된다특히 이 포럼은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이날 논의될 교육적 의제의 사회적 확산을 위해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중계 방식으로 진행한다.


‘2020년 상반기에 진행된 경기도교육연구원의코로나19와 교육시리즈 연구 결과를 종합하여 공유하는 이번 포럼은 오윤주 수일여중 교사의 사회로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을 비롯한 경기도교육연구원의 이혜정 연구위원조윤정 연구위원박미희 전문연구원이 발제를 맡고임용덕 송호초 교사송훈섭 덕양중 교사가 토론자로 참석한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은 코로나19 사태를 역사적 변곡점으로 삼기 위해서는정곡을 찌르는 질문을 던지고 답할 수 있는철학의 시간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하면서우리 교육이 더 좋은 표준(Better normal)’으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관점의 비전과 정책목표그리고 혁신기반의 정책시나리오가 개발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10 16:28: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