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이선구의원(더민주부천2)은 31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심곡천 특화거리조성 관련하여 관계기관의 진행사항 보고와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부천심곡천 특화거리 조성사업 현안 논의


 이날 부천시 생태하천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진행된 논의는 쾌적한 시민의 휴게 공간제공과 주변상권 활성화를 위한 하천 내 경관시설물 및 조명디자인 계획으로 터널 포토존 2개소 설치 광장조성 2개소 설치 경관조명설치 등 심곡천 특화거리 조성의 세부적인 논의와 진행현안을 보고하였으며사업 전반적인 논의가 심도 있게 다루어졌다.


 부천 심곡천 특화거리 조성사업은 심곡천 생태하천 조성이후 이용시민의 증가로 시설의 추가설치 보강과 주변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이선구 의원코로나 19시대에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많겠지만세부적인 대책을 잘 세워서 신속한 사업추진으로 시민들의 쾌적하고 편리한 산책코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관계기관에 당부했다.


 앞서 이선구 의원은 심곡천 특화거리 조성사업 관련하여 2019년도에 도비 10억원을 확보한 바가 있다.

 부천시 생태하천과 관계자는심곡천 복원이후 상부도로를 이용하는 차량 및 이용시민이 줄어듦에 따라 인근상권이 침체 되었으나특화거리 조성으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부천시는 심곡천 특화거리 조성공사는 2020년 12월에 준공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31 13:57: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