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군포1)은 8월 28(경기지역 대안교육협의회대안교육연대 및 대안학교 재학생 학부모 대표 등과 함께 대안학교에 대한 지원의 필요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 대안학교 지원 필요성 논의


이 자리에서 대안교육협의회 관계자는 제주도교육청 사례를 들어 학교를 그만 둔 청소년으로 대안교육 및 진로모색을 위해 비인가 대안교육시설을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교재비현장체험학습비 등 교육비 지원의 필요성을 언급하고경기도교육청에서도 이와 같은 정책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정 위원장은 일반 학교와 비교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차별없고 평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 “평등교육의 실현을 위해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정책이 구현될 수 있도록 제주도 사례는 물론 서울시 등 타 지자체 사례를 충분히 검토해 제도적 근거 마련을 검토해 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업중단학생 현황 통계(한국교육개발원, 2019.9.)’에 따르면 초등학교 17797중학교 9764고등학교 24978명으로 5만여 명이 넘는 청소년들이 학교를 떠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31 13:53:3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