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교육청이 중학교 자유학년제 운영 도움자료를 영상으로 만들어 28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 경기도교육청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으로 교사들의 자유학년제 운영이 새로운 형태로 변화가 불가피하다고 보고 도교육청 자유학년제 정책추진단을 중심으로 상반기 상황을 점검한 뒤 블렌디드 러닝(원격·등교 혼합 수업등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운영사례를 담은 영상자료를 만들었다


자료는 교과군별 활동주제선택 활동진로탐색 활동예술체육 활동동아리 활동 도움자료 등 총 14건이다.


도교육청은 또 고교학점제와 연계를 고려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위한 고교학점제 맛보기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과 선택방법 등의 영상자료도 만들었다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한고교학점제 정책 설명자료도 별도도 만들어 10월 중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황미동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영상자료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주고받는 가운데 적정한 자유학기 활동 운영방법이 개발확산하기를 바란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상반기 자유학년 활동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한발 더 나아가 새로운 운영방법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상자료는 경기도교육청 교수학습포털 학생중심교육과정-배움중심수업(중등)-자유학기 활동에 탑재하며 경기도 교사라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안내자료를 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27 13:11: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