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는 9일 오후 4시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왕성옥, 권정선, 김은주, 박태희, 이영봉, 조성환, 지석환, 이애형 의원, 이화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 김종구 경기도 복지정책과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회서비스원 사업 추진 현안 정담회를 가졌다.


보건복지위원회, 사회서비스원 현안 정담회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 따르면 2019년 종합재가센터 2개소 설치(부천, 남양주), 다함께돌봄센터 1개소(화성) 수탁에 이어 올 해는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구리, 의정부)를 수탁했다.


2020년에는 국공립어린이집 5개소와 다함께돌봄센터 3개소를 수탁하고 종합재가센터 3개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해‘경기도사회서비스원 보수체계 통합과 종사자 처우개선 연구’를 6월부터 9월까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사회서비스원 경쟁력 향상을 위해 경기복지재단과 서비스원 발전과제 연구 협업을 위한 MOU 체결을 추진하고 2021년에는 사회서비스원 종합발전계획 수립과 국공립어린이집, 재가센터, 돌봄 등 3개 분야별 서비스 표준매뉴얼 개발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자문위원회는 6월 중 위촉식과 회의를 연다는 계획이다.


정희시 위원장은 “사회서비스원은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 중 하나로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강화와 종사자 처우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출생, 고령화를 비롯해 장기적인 경기 침체에 따라 복지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수준 높은 복지서비스로 도민 행복 지수를 높이고 종사자들의 고용안정과 처우 개선을 위한 경기도형 사회서비스원 의 방향 설정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정희시 위원장은“1,370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경기도는 돌봄을 비롯한 복지수요가 어느 자치단체보다 높은 만큼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서비스원의 전문적인 역할이 요구된다”며“의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주어진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2019년 5월부터 경기복지재단 내 시범사업단 형태로 운영해오다 2020년 1월 29일 공식출범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10 14:14: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