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교육청이 사립유치원 회계 운영의 투명성과 현장 안착 지원을 위한 K-에듀파인 교육용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탑재했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전경

도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콜센터(1544-0079)와 메신저 등을 활용해 K-에듀파인 사용 안내를 해왔으나 더욱 효과적인 지원 방안이 필요하다는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 운용과 재무․회계 방법 등을 사용자가 보다 쉽게 이해하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도록 5개 분야 19개 동영상 교육자료를 제작․배포했다.


도교육청은 ▲시스템 활용, ▲사업관리, ▲본예산, ▲EFT, ▲수입관리 등 5개 분야에 대해 ▲예산개념·용어 알아보기, ▲예산안 편성 및 예산 업로드파일 작성, ▲예산 확정, ▲세입·세출관리, ▲수입관리 등 19개의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밖에 8월까지 각 회계 분야와 시스템 기능에 대한 동영상을 추가 제작해 유튜브에 탑재하고, 추후 코로나19 진정 상황에 맞게 소그룹 수준별 기능 교육과 전문강사에 의한 1:1 현장 맞춤형 컨설팅도 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 “이번 동영상 자료가 집합연수와 면대면 컨설팅이 어려운 상황에서 K-에듀파인 시스템을 익히고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도교육청은 앞으로도 사립유치원 회계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원아 200명 이상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도입된 K-에듀파인은 올해 3월부터 모든 사립유치원 현장으로 확대 적용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23 12:42: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