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소방서는 소방안전교육과 소방훈련을 집에서 온라인을 통해 쉽게 배우고 익히는 방법을 소개했다.


촬영중인 황인호 소방장 

 

오산소방서 황인호 소방장은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소방서에서 운영하던 소방안전교육 및 소방훈련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소방관이 알려주는 생활 속 위기탈출’이라는 제목의 온라인 강의를 촬영했다.


 강의내용은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대피요령, 초기진압법 등 화재사고뿐 아니라 하임리히법, 심폐소생술 등 우리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구급사고 발생 시에 대한 안전교육 내용도 포함되어 있어 집에서 온라인 강의를 통해 다양한 사고 발생 시 행동요령에 대해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강의를 진행한 황인호 소방장은 “코로나19 여파로 가정에 있는 시간이 많은 만큼 소방안전교육도 온라인 강의를 통해 쉽게 익히고, 위기상황을 극복하였으면 좋겠다.”며 “국민의 안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안전 온라인 강의는 경기도 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GSEEK 홈페이지 (https://www.gseek.kr/main/intro)에서 인문소양 → 시민교육 → 안전 디렉터리에서 ‘소방관이 알려주는 생활 속 위기탈출’이라는 강의에 접속하면 시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31 14:32: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