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은경 오산시의원 의정대상 우수의원 수상 -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 기사등록 2019-12-23 14:57:2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의회 한은경 의원은 23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린 홍재언론인협회가 주관하는 제8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오산시의회 한은경 의원

홍재언론인협회에서 주관하는 '홍재의정대상'은 시민 권익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서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다. 


한은경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제8대 오산시의회 의원으로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시민의 뜻이 시정에 올바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여 ‘제8회 홍재언론인협회 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수상했다.


한은경 의원은 활발하고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2018년 7월 당선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정례회 및 임시회에 참석하여 예산·결산안 5건, 조례197건, 동의안·승인안 54건, 기타 2건 등을 심의 의결했으며, 이중 조례심사특별위원회위원장으로 19건을 의결했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으로 2019년 제1회 추경예산안을 심의하는 등 많은 의정활동을 통하여 시민의 뜻을 담은 정책을 펼치는데 노력했다.


홍재의정대상 수상자 기념촬영

또한 한의원은 최근에는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장기적이며 안정적인 기금 확보를 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오산시 지역문화진흥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명예회복과 진상규명을 위한 기념사업 지원과 평화의 소녀상 등의 기념물 설치 및 보호·관리할 수 있는 법적 토대 마련을 위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념사업 지원 및 평화의 소녀상 보호·관리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아울러 현재까지 매월 오산시의회 전의원과 함께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역 내 취약지구 순찰, 사랑의 된장 담그기, 사랑의 도시락 배달, 지역 내 장애인 복지기관 봉사, 연탄배달 봉사 등 시민들의 접점위에서 일선 의정을 펼쳐오고 있으며,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수렴하는 등 찾아가는 의정을 실현시키는데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날 수상을 하게 된 한 의원은 “홍재언론인협회 의정 대상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기쁨과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원칙과 유연함으로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는 의정활동으로 시민께 보답 하겠다”며 “시민의 기댈 언덕, 믿고 기다려 보고 싶은 시의원, 행동하는 시의원으로 늘 기억되도록 시민 한 분 한 분 소중히 모시며 의정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해 늘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23 14:57: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