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상복 오산시의원,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수상 - 현미경 분석으로 효율적인 예산을 균형 있게 배분
  • 기사등록 2019-12-20 16:34:4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상복 오산시의회 의원은 20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언론인연합회가 주최한 '제9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수상을 축하하는 동료의원 (좌로부터)이상혁 의원, 한은경 의원, 수상자 이상복 의원, 김명철 의원


이 의원은 제8대 오산시의회 의원으로서 예산·결산안 5건, 조례 197건, 동의안·승인안 54건, 기타 2건 등을 심의 의결, 이중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12건을 의결하였으며 사업예산의 현미경 검증으로 예산을 효율적으로 삭감·조정하고 복지·교육·안전분야에 대한 사업비 등 시민생활과 직접 관련된 예산심의에 중점을 둠으로써, 시민의 혈세가 한 푼도 낭비되지 않도록 선택과 분배의 균형 있는 심사를 했다. 


이상복 오산시의원 의정대상 수상 기념촬영

특히 행정 절차상 문제가 있는 사업에 대해 공익감사를 청구하고 이를 지적하여 바로잡는 등 예산이 부당히 집행되지 않도록 하였으며 시청사에 건립되는 ‘오산 버드파크’ 공사와 관련 절차상에 하자를 안고 공사가 진행되는 것을 지적한 바 있으며, 집행부에서 불법 행위를 방치하다가 졸속으로 절차가 진행되는 것에 대해 문제제기를 하여 바로 잡는 등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수렴하고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하고 했다.


의정대상 수상자 기념촬영

이상복 의원은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 대상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기쁨과 동시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저 자신에게 얽매이지 않고 소신과 철학이 담긴 공직자로서 깨끗하고 바른길을 걷는 시의원이 되어 지역발전과 시민복리 증진에 충실히 하려고 노력한 덕분에 과분한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며


 “오산시를 경제적으로 발전시키고, 청년들의 일자리 꿈을 펼칠 수 있게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약자가 소외되지 않고 반칙과 특권이 없는 공평한 오산시 건설을 위해 시민과의 약속, 실천으로 보답하고자 의정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해 늘 노력하는 의원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상복 오산시의원 의정대상 수상 기념촬영

한편,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은 2011년 시작으로 매년 열정적 의정활동으로 삶의 질을 향상한 경기도 내 광역의원과 시·군 기초의원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의정대상은 경기언론인연합회 ▲오산인터넷뉴스 ▲경기인뉴스 ▲경기1뉴스 ▲경인저널 ▲경인통신 ▲경인투데이뉴스 ▲교통뉴스 ▲농촌여성신문 ▲에코피아뉴스 ▲경기데일리 ▲PBS평택방송 등 11개 회원사 기자들이 현장에서 본 자체 의정 평가와 추천으로 선정됐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2-20 16:34: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