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의회, 사랑의 연탄 나눔으로 따뜻한 情을 나누었다 - 사랑의 연탄 1000장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 지원
  • 기사등록 2019-11-20 17:39:4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의회는 20일 관내 소외 계층의 따뜻한 겨울 나기를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산시의회 의원들과 오산시 1472살핌팀, 사닥다리봉사대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은 연탄 보일러를 사용하는 노후 주택 가구 중 연탄을 수급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의원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복지도시 오산을 구현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날 오산시의회에서는 차량이 진입할 수 없는 골목길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가정을 선정 받아 사랑의 연탄 1000장을 오산시의회 의원들과 오산시 1472살핌팀, 사닥다리봉사대(오산시시설관리공단 소속) 등 총 22명이 릴레이 방식으로 직접 연탄을 나르고 배달과 함께 따뜻한 정(情)도 전달했으며,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장, 김영희 부의장, 김명철 의원, 이상복 의원, 성길용 의원, 이성혁 의원, 한은경 의원은 사랑 나눔 실천에 함께 참여해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장인수 의장은 “올 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 진행된 봉사활동이지만, 소외된 이웃을 위해 연탄을 직접 나르고 배달하면서 그들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오산시민의 몸과 마음이 따뜻해지는 그날까지 사랑의 온도를 높여가는 일을 마다하지 않고 시민과 함께하는 오산시의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의회는 2019년 슬로건을 ‘봉사의 해’로 정하고 매월 오산시민들과 함께 즐거운 사랑 행복 나눔 실천을 이어가고 있으며, 벌써 11번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20 17:39: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