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학교클럽 활성화 지원사업 간담회 - 학생 누구나 즐기고 참여하는 학교스포츠클럽
  • 기사등록 2019-11-08 14:33:3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 오산시는 7일 종합운동장 대회의실에서 오산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오산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사업’을 실시하는 10개교의 학교장과 담당교사가 참석하여 사업의 내실화를 위한 토의를 진행했다.


  

학생이 주도하는 스포츠클럽을 만들기 위한 방안과 학교 간 교류대회의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위해 시청, 교육지원청, 학교, 체육회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학생들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 사업이 주목받는 이유는 각 학교의 담당교사가 본인이 맡은 수업이외에 자발적으로 시간을 내어 방과 후 혹은 주말에 학생들과 같이 스포츠를 즐기면서 지도하는 것에 있다.


이러한 전담교사들의 노력으로 학교 간 교류전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동기부여를 하고 학생들 스스로 스포츠클럽의 자치 자율운영의 기반을 조성하여 학생 누구나 즐기고 참여하는 학교 내 체육문화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 사업은 작년보다 6개교 많은 10개교를 선정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23개의 종목과 320개의 클럽이 운영되고 3,674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위해 희생하는 교사들에 감사하며 열정을 응원하고 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교사들과 정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학교와 학생이 원하는 방향으로 사업이 진행되어 더 많은 학생이 참여하는 학교스포츠클럽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08 14:33: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