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로의 새로운 도약 - 지속가능한 건강도시로의 새로운 도약
  • 기사등록 2019-11-07 17:54:4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지난 6일 ‘제4회 오산시건강도시위원회’를 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오산시건강도시위원회 위원 기념촬영

‘건강도시’란 도시화로 인해 등장한 건강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시작된 개념으로 시민들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안녕에 주목하며 공평하고 포용적인 사회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도시로 오산시는 2015년에 대한민국 건강도시협의회(KHCP)에 가입하여 올해는 운영도시로 발돋움 하였다. 


이날 오산시건강도시위원회에서는 2019년 건강도시 주요사업 추진경과와 2020년 건강도시사업 심의와 더불어 걷기코스개발 및 자전거 도로 등 인프라 확충, 지속가능한 녹색환경조성 및 안전한 환경 등에 대한 밀도 있는 논의를 하였다.


오산시보건소 관계자는 “건강도시 사업은 개인의 노력과 보건소 중심의 건강증진사업 등 특정분야 국한하여 추진할 수 없으며, 정치, 사회, 경제, 환경부문을 광범위하게 포괄하는 정책적 의지”라며, 향후 건강도시 오산건설을 위하여 지속가능한 도시, 활기찬 도시, 신선한 도시, 형평도시를 목표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07 17:54: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부가세신고안내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