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2019 경기 특수교육 콘퍼런스 개최 - 도내 특수교사·교육전문직 등 300여명 참석, 특수교육 발전방안 모색
  • 기사등록 2019-11-06 08:49:3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교육청은 5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학생중심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2019 경기 특수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현장 교육사례와 정보를 공유하고 특수학교 수업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 시작했으며, 이날 콘퍼런스에는 도내 특수교육 교원, 교육전문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 초, 중, 고 특색 있는 수업 나눔, 특수학교 자유학년제 연구학교(다원학교)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사례 나눔, 특수교육 교육자원 나눔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동영상 활용, 다감각 스토리텔링, 모의수업 등 다양한 주제로 펼쳐진‘수업 레시피’에서는 발표자와 참관자가 자유롭게 논의하며 교실 수업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수교육 교육자원 나눔 체험 부스’에서는 특수교사 연구회 12팀이 연구 개발한 결과물, 교수-학습 자료, 교육부 등에서 발간한 특수교육 자료 등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해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경기도교육청 권오일 특수교육과장은“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특수교육 경험과 현장의 어려움을 공유하여 학생중심 특수교육을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특수교육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1-06 08:49: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