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시의회 김영희 의원【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의회 김영희 부의장은 지난 10월 22일, 오산대학교 앞 여성공중화장실에 설치된 위생용품(비상용 생리대) 무료 지급기 설치 시범운영 현장을 방문했다.


위생용품 무료지급기는 김영희 부의장이 발의한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공공시설에 여성을 위한 비상용 위생용품을 비치 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가 마련되어, 현재 오산 시민 이동이 많은 오산대학교 앞 여성공중화장실에 비상용 무료생리대 지급기 1대를 설치하여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이날, 김영희 부의장은 설치된 위생용품(비상용 생리대) 무료 지급기를 직접 사용해보기도 하고, 오산시 관계부서의 관리방법, 시범운영을 통한 시민들의 만족도 및 위생용품 일일사용량 등 시범운영의 대한 추후 계획에 대한 설명과 해당 화장실 청소 관리인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도 들으며 개선방향의 대해 함께 논의했다. 


김영희 부의장은 “관내 공식적으로 등록된 공중화장실을 비롯해 중·고등학교, 대학교에도 시범운영을 늘려 나갈 것”을 당부했으며, “오산시가 여성친화도시라는 브랜드의 걸맞게, 여성들이 일상생활에서 필요함을 느끼는 작은 부분부터 변화가 지속적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10-24 14:01: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