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건강지기’ 발대식 기념사진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 보건소는 걷기 실천 분위기 확산 및 시민참여 건강도시 기반 조성을 위해 2019년 오산건강지기 발대식을 9월 19일 목요일 보건소에서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 오산건강지기 선서 ▲ 오산건강지기 활동안내 ▲ 오산건강지기 사업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오산건강지기는 2018년부터 보건소와 오산백년시민대학이 협업하여 양성한 시민 건강 리더로 보건소 그룹걷기 프로그램 ‘워킹오산’의 걷기지도사로 활동하고 있고, 올해 새롭게 개최한 「오산천 5km 걷기 축제」홍보단으로 활동하는 등 걷기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올해 위촉한 2기 오산건강지기 역시 걷기전문교육, 주민조직화교육, 심폐소생술, 치매예방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받은 시민들로, 작년에 임명된 1기 오산건강지기와 함께 ▲워킹오산 그룹걷기 지도 ▲ 모바일 걷기 어플 워크온(Walk-ON) 홍보 ▲ 오산시 걷기 좋은 길 발굴 ▲ 신체활동 활성화 캠페인 등 걷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산 전역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오산시보건소는 올해 새롭게 양성한 2기 오산건강지기도 마을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이를 통하여 주민이 주도하는 건강도시 오산 건설을 이루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19 15:25: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