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 오색시장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9월 17일 오산 오색시장에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과 10일 오산시청과 오산시환승센터에서도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고혈압 및 당뇨병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과 관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진행되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는 심뇌혈관질환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본인 스스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함을 인식시키며, 질병관리본부에서 제정한 9대 생활수칙으로 예방 관리가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 당뇨병, 고콜레스테롤혈증, 비만 등은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으로, 적절히 관리하면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 가능 하므로 관리의 필요성이 크다.”고 말했다.


 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상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을 통해 자신의 혈관 건강상태를 체크해보고, 고혈압 및 당뇨병 등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 방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031-8036-6583)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9-18 16:45: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