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버드파크 조성 두고 ‘옥신각신’, 정치권도 합세 - 내년 3월 개장 앞두고 찬반갈등 심화
  • 기사등록 2019-07-20 13:38:49
기사수정

오산시청 2층 옥상정원에 조성될 버드파크에 시민들의 찬반이 엇갈리고 있다. 시는 85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내년 3월에 개장할 예정이지만 찬성 측과 반대 측의 갈등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


오산시청 2층에 조성될 버드파크에 대한 찬반논란이 거세다. 사진=김현주 기자

오산시청 인근 아파트 주민들은 버드파크 조성에 반대하는 입장이다. 이들은 조류독감 등의 질환으로 주민들의 건강이 위협받을 수 있고, 악취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버드파크 방문객들을 위해 주차장 확대하고 여기에 시의회를 증축하려 한다”며 백지화를 주장했다.


반면, 시청 인근 상가번영회는 “버드파크가 지역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며 적극적으로 찬성하고 있다. 지난 6월 18일 운암뜰연합상가번영회는 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버드파크를 조성하면 외부 인구가 유입되는 효과가 있으며, 각종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오산시로 유출되는 지역시민을 붙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버드파크를 둘러싼 갈등에 주민들뿐 아니라 정치인들도 나서고 있다. 이권재 자유한국당 오산시당원협의회 위원장은 오산시가 경주 버드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던 지난 6월 13일 기자회견을 열어 “경주에서도 적자인 사업을 어떻게 오산시가 흑자로 전환할 수 있는지, 오산시의 세금을 보태지 않아도 버드파크가 운영될 수 있다는 근거를 내세워라”고 주장하며, “버드파크검증단과 버드파크에 대한 환경영향평가 및 교통영향평가를 조속히 실시해 공개할 것”이라고 촉구한 바 있다.


또한 지난 2일 오산 버드파크 반대 범시민연대와 함께 오산시의원 야4당 등은 지난 2일 ‘적폐청산 총궐기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민주당이 장기 집권하면서 민주주의 질서를 무너뜨렸으며, 시가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버드파크 조성사업도 이러한 연장선상이다”라고 주장했다.


반면 오산시 측은 “버드파크사업이 특혜라는 항간의 소문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시는 “민간사업이기 때문에 시의 재정이 투입되지 않고, 3단계 방역시스템을 통해 안전문제를 해결했다”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20 13:38: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