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사춘기 청소년 자녀와 토크 & 토크” 부모교육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주최로 7월 6일에 오산시 관내 3개 청소년문화의집 연합 “부모교육 특강”을 실시했다. 


 오산에는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관장 최성학),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창호),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이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부모교육은 각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 아카데미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사춘기 청소년 자녀와 토크&토크”라는 주제로 십대들의 쪽지 강금주 대표를 모시고 청소년 자녀와 대화할 때 부모가 해야 할 말과 하지 말아야 할 말, 부모의 말 차림표, 부모의 말 습관의 중요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부모교육을 하였다. 부모가 사춘기 청소년 자녀를 이해하고 공감하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모가 사춘기 청소년 자녀를 이해하고 있는 그대로의 존재를 소중하게 여겨줄 때 자존감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자녀들은 ‘부모가 하는 말’을 먹고 자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녀가 청소년기가 되면 부모는 자신의 말 습관을 점검하여 품격 있는 언어의 말 재료로 자녀의 인격을 존중하고 마음을 안아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사춘기 청소년 자녀와 소통의 어려움으로 관계에 금이 가고 있다면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한 도움 및 교육도 받을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372-4004 / 국번없이 1388 / 문자상담 #1388)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10 15:14: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