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비상근 시민감사관 대상 감사실무 직무연수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교육청은 25일 남부청사에서 비상근 시민감사관을 대상으로 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에는 기존에 활동해 온 시민감사관과 신규 위촉된(6월 1일자) 시민감사관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는 올해 시민감사관 정원이 기존 15명에서 30명으로 확대됨에 따라 감사인력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시민감사관 간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실제 업무에 요구되는 다양한 감사기법과 사립유치원 특정감사 사례를 공유하고, 감사 업무 전반에 관한 질의응답과 토론이 이어졌다.


연수 주요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감사조직과 자체감사업무의 이해, ▲감사분야별(예산․회계, 교무․학사, 성비위 실태) 감사기법과 사례 발표, ▲비상근 시민감사관의 감사실무 사례(민원, 교육급식, 사립유치원 등) 발표 등이다. 


경기도교육청 이재삼 감사관은 “이번 연수는 감사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시민감사관의 전문성을 키우고 감사 역량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감사관들이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립적·객관적 입장에서 감사에 참여해 경기교육 현장이 더욱 공정하고 투명해지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26 16:24: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