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솔루션위원회 회의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5월 14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위기에 처한 한부모 가구의 지원 방안 논의를 위해 솔루션 위원 및 관계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제2회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솔루션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 대상자는 알코올 중독 및 가정폭력이 있던 남편과 이혼하여 지내는 한부모 가구로 생활고에 의한 과다부채와 정신질환의 영향으로 자살시도를 하는 위기가구였다.


 회의 결과, 과도한 부채에 대해서는 파산신청을 통해 조정하고 정신질환에 대해서는 지역사회 돌봄체계를 구축하여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역복지기관이 긴밀히 연계키로 결정했다.


 이날, 노상은 솔루션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솔루션위원회 운영을 통해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가정의 문제를 민·관이 한자리에 모여 지원방안을 고민함으로써 고위험 사례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솔루션 위원회 위원인 오산시의회 김영희 부의장은 “사례관리사는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대상자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진정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지원 방법을 찾는 것이 문제를 해결하는 길이 될 수 있다.”고 말하며 사례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15 15:39: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5월 종합소득세 안내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