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도육교 철거 및 횡단보도 설치 “이마트 앞 도로개선사업” 시민불편 해소
  • 기사등록 2019-05-15 15:37:00
기사수정

  도로개선사업  보도육교 철거【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보도육교 철거 및 횡단보도 설치를 통해 도시 미관을 증진하고 그간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이마트 앞 도로개선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마트 앞 육교는 2006년에 설치된 노후한 시설로 잦은 승강기 고장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우려 및 이용 불편, 도시경관 훼손 등으로 많은 시민들이 육교 철거를 요구하였다. 이에 오산시는 전문기관(도로교통공단) 타당성 조사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보도육교를 철거하기로 결정했다. 

 

 이마트 앞 도로개선사업은 해당 육교 철거 후 횡단보도를 설치하여 주민들의 안전사고 예방 및 보행권을 확보하는 한편, 버스승강장 철거 등을 통해 보행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6월중 준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사 구간은 국도1호선이 통과하는 지역으로 차량 통행이 많아 육교 철거 시 보도자료 및 현수막 등을 통하여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우회도로 확보 및 차량 통행이 적은 야간에 철거하여 교통통제에 따른 도로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10여 년간 도심발전의 저해요인으로 작용했던 이마트 앞 육교철거로 오산 남부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낡고 흉물스런 육교를 철거함으로써 도시미관 및 보행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15 15:37: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