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소방서 화재조사관 황인호 최우수상 수상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소방서 화재조사관 지방소방장 황인호는 지난 4월 24일 대구 EXCO에서 열린 2019년 전국 화재조사 학술논문 발표대회에서 「Outer Flashover 메커니즘 정립 및 입증에 관한 연구」의 논문 주제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소방청에서 주관한 이번 전국 화재조사 학술논문 발표대회는 화재조사관의 감식능력 향상과 화재조사에 대한 연구결과 정보 교류 활성화를 위해 전국 19개 소방본부에서 제출한 연구논문을 1차 서면심사를 실시하고, 2차 발표대회를 진행하여 최종 수상자를 결정했다.


 최우수상 수상자인 오산소방서 황인호 지방소방장은 “전국 대회를 위해 도움을 주신 많은 직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열심히 준비한 만큼 좋은 성과가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와 유사한 오산시 갈곶동 원룸 화재를 직접 겪으면서 화재 감식을 통해 화재 원인을 알게 되었고, 재현 실험과 연구를 통해 문제점 파악을 하고 화재예방 대책을 강구함으로써 다수의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데 기여하고자 했다.” 라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박기완 오산소방서장은 “우리 소방서의 이번 전국 화재조사 학술논문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논문 주제인 ‘Outer Flashover 메커니즘 정립 및 입증에 관한 연구’를 통해 알게 된 실질적인 화재예방대책을 널리 홍보함으로써 대형화재 확산 방지에 이바지 하게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25 16:06:1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