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사회서비스분야 사회적경제 육성지원 사업 공모에서 최종 선정 - 오산시 보건복지부 시범 사업 선정
  • 기사등록 2019-03-18 20:56:3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 오산시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사회서비스 분야 사회적경제 육성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오산시 전경

 사회서비스 분야 사회적경제 육성지원사업은 지역 사회서비스 공급 주체로 사회적경제 조직을 육성하고 활용하여 지역의 새로운 돌봄 서비스 연계 및 지역 필요에 맞는 새로운 사회서비스 개발을 위한 사업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전국 지자체중 26개가 응모하여 1차 서류심사 및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최종 7개 지자체가 선발되었으며, 이번 공모를 통하여 오산시는 시범사업 지역으로 선정되어 올해에는 국비 35백만원을, 이후 2020년까지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사업은 일자리정책과가 아동청소년과와 함께 온종일 돌봄 구축 사업인 「함께 자람 센터」에 사회적경제의 건강한 급간식 사업을 지원하게 되며, 오산시 사회적경제 협의회와 함께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여러 부처에서 지역의 사회적경제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으며, 추후 또 다른 공모사업에도 참여하여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18 20:56: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