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스마트시티 사업 첫 발 내딛다. - 최첨단 기술을 적용, 도시 미래지향적 조성
  • 기사등록 2019-02-18 15:27:2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시는 지난 184차 산업혁명의 집합이라 할 수 있는 스마트시티 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여 스마트시티에 대한 이해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공모사업에 대하여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사업설명회를 통하여 스마트시티와 관련한 여러 분야에서 첨단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KT사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사업과 정보통신기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날로 심화되고 있는 도시의 교통 혼잡, 에너지 고갈, 환경오염, 안전문제, 범죄발생 등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할 대안으로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제시하였다.

 

특히 스마트시티 실현이 도시기능의 효율화, 사회문제 해결, 편의제공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정보통신기술(ICT),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도시가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스마트시티 조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오산시가 추진하고자 하는 각종 사업에 스마트시티 사업이 최적화 되어 시민이 살기 좋은 도시, 편안한 도시, 안전한 도시가 될 수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2-18 15:27: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