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운영팀 평가회 - 수업혁신 사례 나눔과 공유의 시간 진행
  • 기사등록 2018-07-17 15:20:2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8YBM연수원에서 ‘2018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수업혁신 운영팀 전반기 평가회를 개최한다.

 

이번 평가회는 직업계고등학교 NCS기반 교육과정 수업모형 개발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신장시키기 위해 마련했으며, 연초에 공모하여 선정된 수업혁신팀이 참가하여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수업혁신 운영팀의 전반기 운영사례 공유와 후반기 운영 방안 모색이며, 강의·분임토의·우수사례 발표 및 피드백 등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운영사례 공유는 전반기에 공개수업을 한 팀 중 컨설턴트의 추천을 받은 세 팀이 사례를 발표하고, 피드백을 통해서 더 좋은 수업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을 예정이다.

 

한편, 수업혁신 운영팀은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의 수업혁신 모델을 만드는 수업혁신 103, NCS기반 교육과정 도입에 맞추어 실무 과목의 교수학습자료를 제공하는 교수학습자료 개발 16팀의 두 팀 체제로 운영 중이다.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수업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수업을 성찰하고 연구하는 교사들이 있어서 행복하다.”면서, “교사들의 연구 활동이 수업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17 15:20: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