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강기성 기자 = 곽상욱 더불어민주당 오산시장 후보가 이권재 자유한국당 후보를 큰 표 차로 이기고 있어 사실상 당선이 확실해보인다.
 
곽 후보가 당선되면 오산 정치사 최초로 3선 오산시장(10~12, 민선5~민선7)에 당선된다.
 
곽 후보는 당선이 확실시 되는 상황에서 본 지와 전화통화에서예전 어느 선거보다도 이번이 많이 힘겨웠지만 시민들께서 곽상욱의 진심을 알아주시고 응원·지지해주셔서 3선 오산시장이라는 벅찬 영예를 얻어 너무나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지난 민선 5기와 민선 6기에 약속한 공약에서 진행되고 있는 부분은 제대로 완료하고 민선 7기 공약을 성실히 수행해 아이들과 여성들이 행복한 오산, 문재인 정부와 당선이 유력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하려고 하는 복지정책에 제일 먼저 보조를 맞춰 수행하는 더 큰 오산시장이 될 것을 시민에게 약속 한다고 밝혔다.
 
곽 후보는 지난 413일 오산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했고 지난 511일 같은 당 문영근 전 예비후보를 경선에서 제치고 더불어민주당 최종 후보로 확정됐으며 13일 시민들의 선택을 받아 이권재 자유한국당 후보와 이춘성 바른미래당 후보를 큰 표 차로 따돌리고 민선 7(12)오산시장에 당선 될 것으로 보인다.
 
곽 후보의 민선 7기  대표적 공약은 오산천(4.12km)·궐동천(0.53km)·가장천(2.78km)· 대호천(0.4km)·역말천 등 수계 생태 복원, 1급수만 있는 수달의 서식환경을 조성, 아모레퍼시픽 가든 등 꽃밭 정원 조성, 걷고 싶은 거리 조성 및 인근 남촌마을 개발, 한강부터 탄천 및 오산천에 이어 서팽택과 서해안에 이르는 남부수도권 자전거대로 조성,
 
반려동물 인성에듀타운 오독오독 조성, 독산성의 성곽 복원과 주변 정비, 운주당과 진남루 및 아전청에 이어 장교청 등을 복원, 정조대왕 효 문화 관광벨트 조성, 오산 주요관광자원 연계 광역시티투어 운영, 시티투어와 오색시장 연계한 먹거리 관광 지역경제 활성화, 독산성 입구주차장 조성 공사 등이다.
 
또 다른 공약으로는 미니어처 전시관 건설 개관, 재난안전종합체험관 건설 개관, 한류드라마 아스달연대기드라마세트장 건설, 인기 캐릭터 세사미스트리트 몬스터파크건설 및 4차 산업혁명 교육 창의체험타운 조성, 알로하평화관 건립(2,120), 역사교육장 유엔역사 문화전시실 스미스부대 기억의 숲 조성(31,261),
 
평화를 상징하는 조형물을 평화공원의 설치, 가장 1·2산단 화장품 기업 집적 고도화 및 가장 3단지 화장품기업 추가유치, 대한화장품연구원·대한화장품기업협의회·오산대학교 등과 협력해 뷰티도시건설을 위한 지역네트워크 협력체 구성, 뷰티를 주제로 한 연구세미나 이벤트 축제 개최, 중국 뷰티타운 관리위원회와 국제 네트워크 구성과 협력 등이다.
 
곽 후보는 지난 1964년 오산에서 태어난 토박이로 성호초교·오산중·고교와 단국대학교를 졸업했으며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수여받았고 지난 201071일부터 현재까지 (민선 5~민선6) 오산시장을 역임하고 있다.
 
곽 후보의 민선 7(12)임기는 오는 71일부터 2022630일까지이다.
 
곽 후보는 선거로 인해 오산시장의 직무가 정지됐는데 오는 14일 바로 업무에 복귀해 민선 6기 시장의 임기를 마무리하고 오는 71일 민선 7기 시장에 취임해 4년간 새로운 오산시의 시정을 운영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13 20:09:1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5월 종합소득세 안내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