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 제13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 어린이날 축제, 우리가 직접 만들어요
  • 기사등록 2018-05-07 16:54:5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 오산시는 지난 5일 맑음터 공원에서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증진하고, 건강한 놀이문화를 확산시켜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13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오산시 어린이의회가 기념식 및 축제 세부계획 기획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는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가 주인공인 행사가 되도록 준비하였으며, 특히 아동권리 퍼레이드, 아동권리 퀴즈 부스 운영, 어린이날 특별 모니터링단 운영 등의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참여도 하였다.

 

13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은 무대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및 아동복지 유공자 시상, 아동권리 퍼레이드, 어린이·청소년 동아리 공연, 버블·마술쇼, 비보이 퍼포먼스, 팝페라, 제이모닝 등의 축하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보물찾기, 추억의 오락실, 에어바운드 놀이터, 전통놀이, 미꾸라지 잡기, 토끼 먹이주기, 유아 전용 팝업놀이터 등 9개의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부스 프로그램으로 무료 가족사진 찍기, 꿈이 빛나는 반짝반짝 손거울 만들기, 우리 가족 문패 만들기, 심폐소생술, 카네이션 열쇠고리 만들기 등 40여개의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여 어린이와 부모 등 가족 모두가 함께 행복한 어린이날이 되었다.

 

시 관계자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인증 1주년을 기념하여 아이들이 행복한 오산 만들기 일환으로 다양한 공연 및 체험부스를 준비하였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아이들과 함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준비한 보람을 느끼며, 내년에도 새롭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가족 모두가 행복한 5월을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5-07 16:54: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