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매개감염병 주의 철저 당부 -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
  • 기사등록 2018-04-25 14:18:0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는 지난 20일 충남지역에서 올해 첫 번째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evere Fever with thrombocytopenia Syndrome; SFTS)’ 사망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진드기 매개 감염병인 SFTS에 대한 주의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은 주로 4~ 11월에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참진드기(주로 작은소피참진드기)에 물린 후 고열(38-40), 소화기증상(오심, 구토, 설사) 등을 나타내는 감염병으로 예방백신과 SFTS 치료제가 없어 농작업·등산 등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이에 시 관계자는 SFTS 감염자 중 50대 이상의 농업 및 임업 종사자의 비율이 높아 농촌지역 고연령층에서 주의가 필요하며, 야외활동 후 2주 이내에 고열, 소화기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을 것을 안내했다.

 

또한 의료인들은 SFTS 발생 시기인 4~ 11월 사이에 고열, 소화기증상 등으로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환자에게는 야외활동 여부를 확인하여 SFTS 진단 받게 하고, 심폐소생술이나 기도삽관술이 필요한 중증환자 시술 시에는 2차 감염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25 14:18: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