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설관리직렬 6급 승진자과정 1기 연수 - 직무전문성 신장, 경기교육 정책과 비전 공유
  • 기사등록 2018-04-25 14:08:5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유대길)에서는 430일부터 52일까지 1월 승진자 시설관리직렬 682명을 대상으로 성장단계별 6급 승진자과정 1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공직 성장단계별 교육과정의 직렬 확대로 올해 처음 시작하며, 시설관리직렬 6급 승진공무원의 기본직무 및 조직 내 역할을 이해하고, 경기교육 정책과 비전 공유, 조직 내 소통과 리더십 역량을 갖추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 교육과정은 공직 성장단계별 특성을 반영한 역량중심으로 기획하여 공통역량, 리더십역량, 직무역량 과정으로 편성했다.

 

공통역량과정은 경기교육정책 이해와 공동체의식을 갖춘 조직문화 조성 등 교육 자치와 학교 민주주의를 위한 실천 방안을 모색한다.

 

리더십역량과정은 공무원의 태도 변화를 이끌기 위한 단계별 리더십 코칭 실습교육과 현장사례 공유 및 발표를 통해 소통 역량을 강화한다.

 

직무역량과정은 학교 시설물, 소규모 공사 등 학교 시설관리와 효율적 업무관리 등 업무 전문성을 높을 수 있는 현장 실무 중심으로 구성하여 현장 적용에 도움을 준다.

 

한편, 2기 연수는 730일부터 81일까지 7월 승진자를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유대길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시설관리직렬 6급 승진자가 직무전문성뿐만 아니라 자기관리와 변화로 교육현장에서 긍정적인 실무 리더십을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4-25 14:08: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