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유아도서대여점 ‘오색키움뜰’ 운영 - 발달단계에 맞는 장난감과 도서까지 대여
  • 기사등록 2018-03-07 14:07:0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문미진)는 지난 6일부터 오산시 장난감대여점 1호점 내 오색키움뜰에서 영유아 도서대여를 시작하였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이용회원의 다양한 욕구 및 지역 환경적 특성을 근거로 지난 2017년 시행된 복지부사회보장정보원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영유아 장난감 및 도서구입 지원 사업공모에 당선되어 4개월여 간 영유아 도서대여점 오색키움뜰운영 준비를 진행해왔다.

 

오색키움뜰은 영유아 전집도서 및 베스트도서 2,000여권을 대여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으며, 도서열람실 공간을 확보하여 영유아와 부모가 쾌적한 환경에서 도서를 열람하고 대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하였다.

 

오색키움뜰은 오산시 장난감대여점(1, 2호점 회원 모두 가능)회원이면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장난감대여점(화요일~토요일 9:30~18:00)과 동일하다.

 

오산시 장난감대여점은 영유아 발달단계에 맞는 장난감과 더불어 도서까지 대여할 수 있게 되어 가정의 경제적인 부담 완화 및 영유아의 지능발달과 감성개발 향상에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산세교복지타운 1층에 위치한 장난감대여점 2호점에서도 장난감대여를 비롯하여 다양한 교재교구를 접하고 소통 및 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인 창의키움뜰을 운영하며 한 층 더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유니셰프가 인증한 경기도 최초 아동 친화도시인 오산시의 정책과 발맞추어 오산시민의 행복한 보육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3-07 14:07: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