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방과후학교센터 업무 담당자 협의회 - 학생 맞춤형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
  • 기사등록 2018-01-31 16:13:4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31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생 맞춤형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운영을 지원하고자 마련했으며, 25개 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지원센터 업무 담당자 75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 계획, 미래형 돌봄교실 공모사업, 국정과제 관련 온종일 돌봄사업 등을 안내했다.

 

방과후학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실험실습, 토론, IT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학생 주도 동아리 연계형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돌봄교실 주요 내용은 학생의 창의성 계발을 위한 지역자원 활용 프로그램 운영, 지역 간 돌봄 수요 불균형 문제 해결하기 위한 지역연계형 돌봄교실 확대 운영, 미래형 돌봄교실 공모사업, 국정과제 관련 온종일 돌봄사업 안내 등이다.

 

방과후학교 운영과 관련된 자료 일체는 경기도교육청 방과후학교종합지원센터(https://edup.goe.go.kr/afterschool)에서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문예교육과 홍성순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추진 중인 경기미래형 돌봄교실 공모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고 지역돌봄 과밀지역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방과후 및 돌봄교실 마을사업화를 통해 정규교육과정 내실화 여건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1-31 16:13: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